-
청마(靑馬) 갑오년(甲午年) 새해 아침無佛스님法問 2014. 1. 2. 07:50
청마(靑馬) 갑오년(甲午年) 새해 아침
internet을 통한 모든 인연에 부처님의 축복(祝福)을 축원(祝願) 드립니다.
부처님!
마음공부 하시는 모든 회원님의 가정(家庭)에 행복(幸福)하고 평화로운 대방광불(大方廣佛) 화엄(華嚴)의 꽃이 피어나게 하소서,
저 마다의 자리에서.
조화 의 상생(相生)을 통해서 행복(幸福)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우열(優劣)과 차별(差別)이 없는
부처님의 동체대비가 가정(家庭)과 그리고
사회(社會) 곳곳에서 피어나 복지국가(福祉國家)의 불국정토가 이룩되게 하소서!
부처님의 자비(慈悲)의 법연(法緣)으로
언제나 건강 하고 하시는 일들에 보람과 긍지가 넘쳐나게 하시고.
시비(是非)가 사랑이 되고, 역경(逆境)이 성공(成功)의 발판이 되는 지혜(智慧)을 얻게 하소서!
부처님의 법향(法香)이 가정(家庭) 에 늘 피어나서
남편을 거룩한 부처님으로
아내를 자비(慈悲)하신 불보살(佛菩薩)님으로 서로 섬기게 하시고 .
후세(後世)을 이어갈 자녀들이 건강하고 공부도 잘 하여서 사회(社會)와 국가(國家)에 큰 일꾼이 되게 하소서!
새로운 눈을 뜨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맞이하는 새 아침.
우주(宇宙)는 평등(平等)하고 태양(太陽)도 평등(平等)하고 바람과 하늘도 평등(平等)합니다.
남녀노소(男女老少) 빈부귀천(貧富貴賤)
많이 배우고 적게 배우고 차별(差別)을 두지 않습니다.
인간!
사람으로 태어났다는 사실 이 보다 무량한 "대복(大福)" 은 없습니다.
다람쥐나 고양이 강아지로 태어났다면 새 희망 새아침의 감회와 감격을 모를 것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부처님 법을 만나니 무량한 지혜를 축복(祝福)을 받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새해에는 범부(凡夫)인 중생(衆生) 졸열한 나에서 후덕하고 폭넓은 내가 되자고 다짐하는 날이 되겠습니다.
헤엄치는 방법을 배워서 물에 빠진 가족을 구할 수 있는 힘과 실력(實力)을 연마 하겠다고 서원 합니다.
욕심(慾心)을 부리는 사람을 친구로 두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남을 도와주며 겸손(謙遜)하고 교양(敎養)있는 친구는 누구나 좋아 하고 칭송과 존경(尊敬)합니다.
화(禍)를 내고 짜증을 부리고 욕심(慾心)을 내면 가족식구들도 모두 싫어합니다.
금·은 보화(寶貨)로 도와주는 것보다 마음을 일깨워 주는 부처님 가르침을 전하여 지혜(智慧)의 눈을 뜨게 해주는 공덕이 더 큰 공덕입니다.
아침 해는 영원(永遠)합니다.
그리고 평등(平等)합니다.
그리고 무량(無量)하고 무진하며 무변(無變)합니다.
그와 같이 기회의 균등도 평등합니다.
이제 우리들은 자유민주주의(自由民主主義) 국가에서 무한이 자유로운 시대에 살고 있으니 이 얼마나 행복합니까?
자기를 바로보고 자기를 알아차리는 깨어있는 사람이 되시길 날마다 축원(祝願)드립니다.
'無佛스님法問'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이 들의 우리 (0) 2015.03.02 지계(持戒)는 광명이다. (0) 2015.02.28 탐욕(貪慾)이 모든 악을 짓는다. (0) 2013.10.20 나의 이익(利益)을 위해서 남을 해롭게 할 필요가 없다. (0) 2013.10.03 사람이 부처다 (0) 201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