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묘터 선정이 중요한 이유
    ◎風水地理(음택) 2007. 9. 18. 15:40

     

     

    묘 터 선정의 중요성은 음택 기풍수의 동기감응론을 살펴보면 그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에 이르러 국내외 여러 전문기관에서 동기감응론에 대한 과학적인 입증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욱 명확해지실 겁니다.

     

    우선, 동기감응을 비유를 들어 쉽게 설명하면, 사과나무에서 딴 사과의 씨앗을 땅에 심으면, 배나무가 아니라 사과나무가 열리듯이, 같은 유전인자로 이루어진 유기체의 기(氣)는 아무리 시간이 많이 흐르고 장소가 변한다고 하더라도, 변함없이 선대와 후대의 연결고리가 되어 계속해서 서로 감응하며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사과나무가 뿌리를 내린 터가 기름지고 비옥하면, 터의 좋은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여 가지와 줄기에 공급하듯, 돌아가신 조상이 생기(生氣) 가득한 길지(吉地)에 모셔져 있으면, 기(氣)의 원리에 의해 터의 생기를 후손에게 무한히 공급하게 되어 생활상에 복(福)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흉지(凶地)에 모셔지게 되면, 아무리 후대에게 좋은 기운을 전해주려고 해도, 터에 생기가 없기 때문에 전해줄 수가 없고, 오히려 흉지의 나쁜 기운만 전해지게 되어 각종 우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원리를 음택기풍수에서는 음(陰)동기감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기름지고 비옥한 터에 뿌리를 내렸다하더라도, 물과 거름을 주고, 병해충을 예방하는 노력이 없으면 수확하는 사과의 수량과 품질이 반감되듯, 현재 생존해 계신 선대분이나 부모님께서 후손이 훌륭한 인물이 될 수 있도록 가르치고 보살피는 정성과 기원, 그리고 후손 자신의 노력이 없다면 아무리 음의 동기감응이 강하고 좋더라도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원리를 음택기풍수에서는 양(陽)동기감응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사람은 누구나 음과 양의 동기감응에 영향을 받으며 길흉화복에 편차가 생기게 되는데, 100w 전구도 +와 -의 양전극이 동일하게 공급되었을 때, 밝은 빛을 발하고, 어느 한쪽이 모자라면 곧바로 불빛이 희미해지거나 꺼지듯, 사람도 음(陰), 양(陽)동기감응을 적절히 갖추어야만 훌륭한 빛을 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묘 터 선택의 중요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점보다 앞서 중요한 것은, 평생 자식 잘되기만을 바라시며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의 깊은 은혜에 조금이나마 보답하려는 마음으로 자연으로 돌아가시는 길이나마 양지바르고, 토심 좋은 곳에 묘 터를 마련하여 편안히 쉬시게 하려는 마음가짐이 소중한 것입니다.

    '◎風水地理(음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장, 이렇게 해야 득이 된다  (0) 2007.09.18
    좋은 묘터의 토질은 이렇다  (0) 2007.09.18
    축기수련  (0) 2007.09.18
    심기수련  (0) 2007.09.18
    인간은 기감력을 가지고 있다  (0) 2007.09.1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