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茶), 알고 마시면 약(藥)♨wellbeing,건강 2009. 7. 17. 06:30
차(茶), 알고 마시면 약(藥)
가슴이 답답할 때; 보리차
속이 답답할 때 냉수 한 사발이 생각난다.
보리차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시는 물 같은 차..그래서 딱히 무슨 효능이 있을까 싶겠지만 보리는 소화촉진, 갈증해소, 가슴이 답답한 증상의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제 가슴이 답답할 땐 보리차를 마시자!
남성 정력, 피부미용에 좋은; 둥굴레 차늘 손님접대용으로 각광 받던 커피도 녹차의 시대도 갔다.
언젠가부터 둥굴레 차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그 이유는? 둥굴레 차가 남성정력에 월등한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는데..
신선초"라고 불리는 둥굴레는 구수한 맛과 향이 일품. 피부미용, 노화방지,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간 기능장애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한다.
변비와 눈에 좋은; 결명자 차결명자 차는 보리차등과 일상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음료.
보리차와 비슷하나 맛이 더 은은하고 구수하며 불그스름한 빛을 낸다.
이름 그대로 시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코피를 멈추게 할 때도 쓰인다고 한다.
혈압을 내려주고 만성변비, 노인성 변비에 효과적이다.그러나 무엇보다도 장시간 책이나 모니터를 보는 수험생, 네티즌에게 좋은 차
몸이 으슬으슬 추워요; 유자 차소화불량, 감기, 오한, 발열, 해소, 피부미용에 좋다.
그러나 허약하고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다.목이 칼칼한 목 감기; 레몬 차
레몬 특유의 신맛은 진액을 생성하고 갈증을 없애준다. 기 순환을 도와 감기 예방에 좋다.
열이 펄펄 끓는 몸살감기; 흰 파뿌리 생강 차
감기엔 땀을 빼는 게 최고!
그러나 소화기능이 약하고 몸이 찬 사람은 감기에 걸려도 열은 나지만 오싹하기만 할뿐 땀은 잘 나지 않는다.
이때 생강과 흰 파뿌리를 달여 먹으면 땀과 함께 나쁜 기운이 빠져나가 감기가 낫게 된다.
마른 기침이 자꾸 나는 기침 감기; 맥문동 차
맥문동은 폐를 윤기 있게 하고 진액을 생기게 하며 기침을 멎게 하는 대표적인 한방 차.
폐가 안 좋아 마른기침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좋다.
가래 기침에 좋은; 생강 차
감기엔 생강 차라는 말은 다 이유가 있다.
기침을 멈추게 해주고 가래를 삭혀주기 때문이고 생강은 비타민C와 단백질이 풍부해 위장을 보호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
또한 혈액순환, 식욕증진, 숙취에도 효과적..'♨wellbeing,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조절 능력을 확인하는 그림 (0) 2009.08.19 차(茶), 알고 마시면 약(藥) -2 (0) 2009.07.18 나에게 맞는 약차 (0) 2008.12.08 자연이 길러낸 건강 보약 발효식품 (0) 2008.11.11 감기엔 물 많이 마셔야 (0) 2008.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