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을 이런 방법으로 놓으면 몸에 탈나게 한다.
-부엌이나 욕실에는 식물을 놓지 않는다.
부엌,욕실등은 살풍경(殺風景)하게 되기 쉬우므로 작은 식물이라도 놓고 싶은 사람이 많은 걱 같습니다.더욱이 물 주변은 식물에 주는 물을 연상시키므로 놓는데 적합한 장소라고 착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장소는 지나치게 습기가 왕성하여 식물의 성장에 악영향을 줍니다.사기를 없앨 수 없고,또한 사람의 건강에도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선인장은 실외로..
가시가 있는 나무(소나무,장미,선인장)은 실외에 심어 외부환경에서 침입해오는 살기를 차단하기 위해 사용하면 좋습니다.
실내에 두면 편안하지 못하고 항상 긴장하고 있어 심신의 피로회복이 늦어 집니다.
-어린이 방에는 식물을 놓지 않는다.
식물을 심은 토양에는 여러 가지 세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괄태충, 진드기, 거미등 여러 가지 벌레가 생기기 쉬우므로 어린이방의 위생 및 안전에 문제가 됩니다.
어린이들의 몸은 아직 완전하게 성숙되어 있지 않으므로 면역시스템이 불안정 합니다.발런스가 나쁠뿐 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질환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노인방에는 식물을 두지 않는다.
고령자에게는 양기가 부족합니다.노인 자신이 음이 강하므로 될 수 있으면 활기있는 양기를 흡수하여 음양의 발런스를 잡아야 합니다
식물은 음 입니다.따라서 식물은 사람의 양기를 소모시키므로 노인의 음양 발런스를 무너뜨리고 심신 의 건강에 해를 가져옵니다.
다리와 허리가 항상 아프고 원기가 없습니다.
-좁은 마당에 식물은 흉
좁은 마당에 답답하게 나무를 심을 경우 그것이 크게 자라가면 마당의 크기와 나무 크기의 언발런스는 커져갈 뿐입니다. 그러는 중에 사람은 나무를 방해하고 나무도 왕성한 생육을 저지 당하여 사기를 발생 시킵니다.화분 정도를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를 어둡게 하는 식물은 흉
등나무,포도나무등 드리우는 성질의 식물을 실외의 선반에 얹혀놓은 집을 볼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햇살을 차단하여 신선해지고 꽃이 피면 매우 아름답고 경치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우는 실내에 음기를 막아둘뿐만 아니라 가족의 시민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