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침중 머리의 방향
    ♣wellbeing 風水 2007. 9. 18. 14:33
    ♣취침중 머리의 방향
    취침중에 머리의 방향이 나쁘면 심장의 혈관장애를 유발하여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을 일으키는 일이 있습니다. 혹은 불면,두통,현기증,손발의 마비,위장병이라는 자율신경실조증과 관련되는 증상도 일으킵니다.
    태양은 동쪽으로부터 떠오르고 서쪽으로 집니다. 사람도 대자연의 일부이므로 이와 같은 법칙과 마찬가지로 사후는 서쪽을 향해 평온함을 찾아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따라서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은 풍수에서는 반드시 불길한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가 성립된다.
    오히려 북쪽은 안정의 방향에 해당되므로 두통이나 현기증등의 만성병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에는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남쪽은 양,북쪽은 음에 속합니다만,인체로 말하면 상반신이 양,하반신이 음에 속합니다.
    따라서 만성적인 두통이 있는 사람은 겨울에는 머리의 방향을 북쪽으로 두면 음양의 발런스가 잡혀 증상이 가벼워집니다.


    ☞방편
    -머리를 서쪽방향으로
    심뇌혈관에 장애를 일으키기 쉬운 잠자는 자세입니다. 특히 부모에게 뇌경색,뇌혈전,심근경색의 병력이 있는 사람은 주의 해야 합니다.
    이것은 현대과학의 연구도 면확하게 밝혀 내지 못했읍니다만, 지구의 운행과 자장(磁場)과의 관계가 혈 액중의 펄분과 순환기계통의 작용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도 모를 일입니다.


    -머리를 남쪽방향으로
    불면증에 걸리기 쉬운 잠자는 자세입니다.게다가 남쪽방향은 밝고 기운이 있어 활발한 방향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심기(心氣)를 불끈하게 만들기 쉽고 불면증이나 평상시보다 심한 심장의 고통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머리를 대형 전자제품 방향으로
    침실에 대형 전자제품이 잇는 경우는 적으리라고 생각합니다만, 원룸이나 맨션 등에서 냉장고와 대형 텔레비젼쪽으로 머리를 향한 채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때 불면 ,현기증,두통등 자율신경실조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가정용 전자제품은 거의 대부분 전자파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이 전자제품에 의한 자장이 뇌신경을 흥 분시켜 뇌의 협조적인 작용을 할수없게 됩니다.
    그러면 두부기혈(頭部氣血)의 순환이 나빠지고 앞에 언급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따라서 원룸의 경우에는 가구등을 이용하여 잠자는 공간을 구획지어 가능한 전자제품으로부터 머리를 떼고 잠을 자도록 합니다.

    -머리가 대들보 밑에 있을 경우
    굵은 대들보 바로 아래 머리가 오도록 하여 잠을 자는 것은 흉상입니다.
    집전체의 중량을 머리로 떠받치는 것 같은 압박감이 있으므로 악몽에 시달리는 일이 많아 집니다.
    게다가 깊이 수면을 취할수 없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충분히 자도 일어났을 때 산뜻하지 못합니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불안감이 남게 되고 혈액순환이 나빠집니다. 따라서 현기증,두통,어깨결림,권태감,냉 증등 자율신경실조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머리가 문쪽을 향할때
    잘때의 머리방향과 집의 구조와의 관계는 좀체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그러나 머리를 침실문으로 향하게 하고 자면 깊이 잠들지 못하고 심신의 피로가 풀리지 않은채 남게 됩니다.
    따라서 악몽에 시달리거나 식은땀을 흘리며, 일어나서도 불안감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현기증을 일으키 기도 합니다.
    또한 문은 방의 기의 출입구이므로 들어온 기가 두부(頭部)에 맞아서 기혈순환장애를 일으키기 쉽습니 다. 그러므로 출입구의 기를 직접 두부에 받지 않도록 위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가 큰 장롱 쪽을 향할 때
    크고 높은 장롱은 일어나 잇어도 중압감을 느낍니다.
    넘어져오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을 항상 잠재적으로 갖고 잇으므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트레 스가 되어 심기(心氣)나 신기(腎氣)를 소모시킵니다.
    이와 같이 머리를 장롱 쪽을 향해 가까운 곳에서 자면 악몽에 시달리는 일이 많아지고 현기증이나 자 율신경조실증도 일으키기 쉽습니다.


    -발이 문 쪽을 향할 때
    보통 머리를 문쪽으로 향하게 하고 자면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반대로 발을 문 쪽으로 향하게 하고 자는 경우에는 비교적 안심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풍수에서 보면 발을 문 쪽으로 향하게 하고 자는 것은 흉상으로 이와 같은 자세로 잠자는 사람 은 주의가 필요 합니다.
    한방의학에서 인간의 발은 간이나 콩팥과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외부의 사기가 문으로부터 침실로 침입하여 왔을 때, 곧 발에 부딪치면 그것은 콩팥으로 들어갑니다.
    이와 같은 일이 매일매일 몇 개월씩이나 반복되면 신기(腎氣)는 계속 소모됩니다.
    그결과 무릎관절,발목관절,넓적다리관절이라는 부분장애는 물론 신기의 소모에 의해서 순환이 나빠져 하반신냉증,부인병,치질,정맥류(靜脈瘤),어깨결림,요통,두통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자고 있을 때 사기로부터 불안을 계속 느끼고 있으므로 스트레스가 심해져 악몽을 꾸는 일도 많 아 집니다.
    또 이러한 수면증의 정신적인 피로가 더욱 신기를 소모시켜 증상을 악화시켜 버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