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침실의 방향이 건강을 좌우한다
    ♣wellbeing 風水 2007. 9. 18. 14:32
    ♣침실의 방향이 건강을 좌우한다
    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잠을 잡니다.
    그 대부분은 자택의 침실에서의 수면이 될것입니다.
    따라서 생활환경이 사람의 건강을 좌우하는 것이라면 가장 오랜시간 꼼짝않고 자는 자기의 침실 환경 이야말로 가장 중요시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수면은 심신의 피로를 풀고 내일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귀중한 것입니다.
    따라서 몸의 컨디션이 나쁜 상태가 이어지는 사람은 침실을 다시 바로잡을 것을 권합니다.
    침실의 풍수가 좋지 않은 것은 정상적인 건강생활을 방해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침실을 기가 왕성한 위치에 두면 운수가 상승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면이라는 것은 양(陽)이 아니고 음(陰)에 속합니다. 따라서 안정된 장소,음폐성이 높은
    장소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남쪽에 있는 침실은 적합하지 않으며 수면은 음,따라서 침실이 양기가 강한곳에 위치하면
    안면을 방해하고 건강을 해친다.
    침실은 욕실이나 부엌 가까이 있는 경우에도 흉상이 됩니다.
    위장병,폐병,피로하기 쉽고 저항력이 떨어지는 일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방편
    -동쪽발향
    태양이 떠오르는 동쪽은 양기가 충족하는 방향이다.
    따라서 동쪽에 위치하는 침실은 건강하고 원기가 충만한 젊은 사람에게 는 적합니다만,체력이 쇠약해지는 중년과 노년,환자,홀쪽하고 근육이나 뼈가 굵지 않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람이 동쪽에 있는 침실을 매일밤 자면 피로가 쌓여 정서불안에 빠집니다.
    또 몸상태가 좋지 않아 초조가 심해져 간기(肝氣)를 소모하고 또한 컨디션을 무너뜨리는 악순환을 가져옵니다.
    -동남쪽방향
    동남쪽에 있는 침실은 35세이상 에게는 적합 합니다만 60세이상의 고령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풍과 관련된 질병A(몸의 마비,뇌혈관장애)에 걸리기 쉽습니다.
    -남쪽방향
    남쪽은 양기가 강한 방향으로 음의 수면을 취하는 장소로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침실이 남쪽에 있으면 여름에는 더워 잠자기가 불편합니다.
    -서남쪽방향
    서남쪽은 근면하고 노력을 분발시키는 데는 좋으나 조용히 안심하고 자는 방향은 아닙니다.
    공부방으로는 좋아도 침실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서쪽방향
    서쪽은 수면을 촉진하는 방향입니다.단 지나치게 자는 경우도 있으므로 잠이 많은 사람은 주의하지 않 으면 안됩니다.
    수면은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지나치게 자면 신기(腎氣)를 소모시킵니다. 그래서 요통,발장애,성기 는 저하,심장이나 뇌혈관의 순환장애에 연계되어 있습니다.
    -서북쪽방향
    서북쪽도 수면을 촉진하는 방향입니다. 마음이 안정되고 조용히 잠들 수 있습니다.
    -북쪽방향
    북쪽은 안온하고 조용하므로 숙면할수 있는 방향입니다.단 차가워지지 않도록 따뜻하게 할 것과 통풍 에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북동쪽방향
    편안하고 조용한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특히 병약한 체질로 약한 사람에게는 북동쪽에 침실을 두는 것이 적합합니다.
    그러나 북동쪽은 귀문(鬼門)이기도 하므로 침실로는 피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따라서 풍수에 상당히조 예가 깊은 사람이 아니면 북동쪽에 침실을 두는 것의 효용을 모를 것입니다.
    하지만 귀문은 음과 양이 교환하는 곳이므로 반드시 불길하지는 않습니다. 단 유화(柔和)와의 발런스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침실에 부드러운 분위기의 그림등을 장식하면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