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로서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기록이 될 두바이 타워는 높이 808미터, 162층,
344000입방미터로 한국 기업인 삼성건설에서 컨소시움에 참가하여 건설중에 있습니다.
두바이 타워가 2008년에 완공되면 삼성 덕분에 한국의 위상이 또한 세계에 알려지게 될것입니다
두바이 타워가 세워진 두바이 항구는 지금 새로운 관광명소로 뜨고 있습니다.
인공으로 만든 가장 이상적이고 환상적인 도시로 건설되었고 지금도 계속 한창 건설중에 있습니다.
제2의 홍콩이라할까 모든 동서양의 물류의 교차점이되고 무역,금융,서비스,항공의 허브가 될것입니다.
아랍에미레이트 정부에서는 석유가 멀지 않아 고갈될것이며 그이후 산업을 관광과 물류의 중심지로
야심찬 계획을 착착 진행중에 있습니다. 여태까지 석유로 모은 모든 돈을 여기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만약 중동의 화약고가 터져 세계대전이라도 일으난다면 현대판 바벨탑이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도 떠 오릅니다.
800미터의 세계 최고의 건물 버즈 두바이
2005년 1월 부공사에 착수
버즈 두바이는 160개의 플로어의
중심이 될것이며
2005년 1월 부터 공사에 착수한 버즈 두바이는 160개의 플로어의
중심이 될것이며 높이는 800m에 3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아름다운 두바이
로미터에 달하며
모서리를 둘러
초승달 모양의 섬들은 81 킬로미터에 달하며 모서리를 둘러
쌓은듯한 항구는 미국 뉴욕의 맨하탄 항구보다 크다
우주에서도 볼수있는 세계최대의 인공항구.
팜 아일랜드
거대한 손바닥의 형태의 25 킬로미터의 해안의 인공 섬들의
거대한 손바닥의 형태의 인공 섬들 안에는 500개의 아파트들,
2000개의 별장들,25개의 호텔 200개의 소매점과 피난소가 있다
더 월드
세계를 한눈에 보는듯한 인공으로 만들어진 섬들은
별자리조견반 형태로 전 세계를 표시 한 것이다.
이 인공 섬들의 1개의 가치는 36,7 밀리언 달러가 있어야 할 것이다.
높이는 800m에 3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2005년 1월 부터 공사에 착수한 버즈 두바이는 160개의 플로어의
중심이 될것이며 높이는 800m에 3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해저 호텔 "하이드로폴리스"
독일에서 콜렉티드 된 220여개의 창문과 하루에 500달러에 달하는
숙박비의 해저 호텔 하이드로폴리스
메디나트 알 아랍
세계의 미래에 지구의 바다도시중 하나가 될 두바이 워터 프론트이어
두바이에서 부동산 건설에 대한 건축상의 야심과 훌륭한 발전을 선보일
메디나트 알 아랍
두바이 마리나
두바이 마리나는 3쌍의 타워들를 세우게 될 것이고,
120,000명의 사람들은아라비아의 향료들도 수송 될것이다.
리비에라
근처에는 두바이 워터프론트 10개중 9개의 시설과 근접해
있는 테그 럭스의 리비에라
두바이 스포츠 시티
.5km² 면적에 화려한 이 거대한 복합시설에는 크리켓,
골프,럭비,축구등과실내 경기장에는 농구,핸드볼,발리 볼등 을 즐기는 사람들에겐 환상적일 것이다.
호텔들과 주거시설 빌라등도 근처에 건축된다.
올드 타운
이스테이트 복합 건물들이 들어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 센터가 될 올드 타운
골든 돔
455(m) 높이와 2,2 밀리언으로 만들어질 세계에서 아마도
최고의 수용력을 자랑하는 높은 건물이 될 것이다.
3000개 주거 아파트들와 사무실외 커머셜 공간이
건물안에 조성된다.
버즈 알 아랍
높이 321m의 버즈 알 아랍 인공 섬들 근처에 위치한다. 건설시작부터 세계에서 처음으로 별 7개로 지정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다. 버즈 알 아랍의 하부에는 220척의 범선이 피난시설로 구비되어 있다.
두바이 인터네셔날 에어포트
두바이의 국제적인 공항에 매년 7000만명의 승객들이
이곳을 거쳐 갈 것이며.2200만명의 여행객의
수송이 가능하다
스페이스 사이언스 월드
굉장한 건설 계획은 관광객들을 끌기 위한 최고의
파크를 목표로 야심을 가지고 건설되는 두바이랜드중
관광객들 만을 위한 거대한 스페이스 파크
주메이라 레이크 타워
'주메이라' 라고 이름 붙여진 야심으로 만드는 최첨단의
프로퍼티의 형의 타워
두바이랜드 다이너소어 파크
양지는 두바이랜드45개 테마의 구성으로 짜여져 있는
공룡 파크이다.
주메이라 아일랜드
두바이 항구
현재의 두바이는 상전벽해의 현장, 사막의 기적으로 우리에게 너무 잘 알려져 있다. 진주잡이를 생업으로 한 어촌에서 시작해, 석유가 나기 시작한 60년 말까지 걸프지역 무역 중계지 정도에 불과하던 두바이가 20여 년 만에 중동과 아프리카를 아우르는 세계 굴지의 물류, 금융,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했다. 무엇이 이런 발전을 가져왔을까? 현 두바이 통치자인 세이크 모하메드가 왕세자 시절부터 행사해온 창조적인 리더십과 미래비전을 가장 큰 요인으로 꼽는 이들이 많다. 아마 "석유가 조만간 고갈 될 것"이라는 무서운 현실 앞에 통치자는 과감하면서도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경제발전 계획을 추진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두바이는 1971년 독립한 아랍에미리트 연합국가를 구성하는 7개의 부족 중 하나이다. 경쟁상대인 아부다비 부족은 아랍에미리트 전체 석유 매장량의 94%를 보유하여 앞으로 200년 이상 석유를 채굴할 수 있다. 이에 비해 두바이는 2010년이면 석유가 고갈되는 상황을 맞게 된다. 1985년 중동 첫 자유무역지대 지정 두바이가! 발전의 결정적인 계기를 맞게 된 것은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인공 항구"인 제벨 알리(Jebel Ali)를 1979년에 완공하고, 1985년 중동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이 항구와 그 배후 지역을 </! SPAN>자유무역지대로 지정한 일이다. 물류의 핵심인 항만을 건설하고, 다양한 인센티브와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다른 나라 어느 항구보다 경쟁력 있는 곳으로 만들어 냄으로써, 이후 두바이는 급속한 사막속의 기적의 길로 내 달리기 시작했다. 칠성호텔, 인공섬, 인공스키장, 모양이 서로 다른 치솟는 마천루 빌딩 숲으로 유명한 두바이의 성장의 동력은 바로 물류인 것이다. 두바이는 제벨알리 항구를 확장하여, 오늘날 연장 15km, 71개의 컨테이너부두를 확보하고 있다. 입항 선박 수는 2005년 기준으로 14,000척을 상회! 하였으며 762만개의 컨테이너(TEU)를 처리하여 세계 9위의 컨테이너 항으로 자리잡았다. 이 항구 배후에 위치한 자유무역지대는! 총면적 1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