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곱슬머리는 짠 음식, 흐릿한 입술은 단 음식 때문?♨wellbeing,건강 2012. 1. 20. 07:23
곱슬머리는 짠 음식, 흐릿한 입술은 단 음식 때문?
한의학에서는 '望診[망진]'이라 해 얼굴만 보고도 그 사람의 내장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다. 얼굴에 나타난 건강신호 읽는 법을 알아봤다.
○눈썹
미간이 좁다면 조이는 힘, 즉 '양성'의 음식을 엄마가 자주 먹었기 때문이다. 육류나 달걀이 대표적이다. 미간이 넓다면 반대로 느슨한 힘, 즉 '음성'의 음식을 엄마가 자주 먹은 것이며 열대성 과일이나 주스, 유제품, 술을 많이 먹은 것이다.
○입
입은 소화기관 상태를 알려준다. 입이 크다면 환경에 잘 적응하며 대식가다. 입술이 뚜렷한 사람은 임신 중 엄마가 균형 있는 식사를 해서 심장, 소장, 생식기 활동이 원활하지만, 입술선이 흐릿한 사람은 당분을 과잉 섭취했기 때문이며 당뇨병에 주의해야 한다. 입의 가장자리와 입아귀는 십이지장의 상태를 나타내므로 구내염이나 포진이 생기면 과식했다는 증거다.
○볼
볼은 호흡기와 순환기를 나타낸다. 코를 중심으로 양쪽에 있는 것은, 심장을 중심으로 폐가 양쪽에 있는 것과 비슷하다. 유난히 붉은 볼은 폐나 대장에 지방과 점액이 축적됐기 때문이므로 유제품이나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식품을 줄이는 것이 좋다.
○손톱
손톱의 시작부분부터 살갗에 가까운 쪽은 1주일~2주 전에 먹은 음식의 질을 나타낸다. 중앙부분은 3~4개월 전, 손톱 끝부분은 6~9개월 전의 기록이 된다. 손톱은 몸속 단백질과 미네랄, 그리고 지방의 상태를 나타낸다. 세로 주름이 많으면 영양 균형이 좋지 않다는 것이고, 가로 주름은 손톱이 푹 파인 경우는 급격한 식사와 환경의 변화가 있다는 얘기다.
○머리카락
머리 앞부분은 신장, 방광, 배설기관과 연관 있다. 옆부분은 폐, 대장과, 정수리 부분은 심장, 순환기관, 소장, 귀와, 뒷부분은 비장, 췌장과, 후두부 부분은 간장, 담낭과 연결돼 흰 머리가 머리 위치 중 자주 나는 곳이 있다면 그 부분에 해당하는 장기 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것이다. 굵고 옅은 색깔 머리카락은 단백질과 지방이 들어간 음식의 영향이 크고, 곱슬이 심한 머리는 염분이 강하거나 구운 음식, 동물성 음식을 많이 먹었기 때문이다.
'♨wellbeing,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의 적(敵), 비누 (0) 2012.01.29 겨울 독감 걸리면 배추김치 끊어라 (0) 2012.01.24 사랑의 콩깍지 씌우는 페닐에틸아민(phenylethylamine) (0) 2012.01.13 격정적 사랑의 비밀, 도파민 (0) 2012.01.13 하루 하루 챙겨볼 건강 10가지 (0) 2012.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