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형이 운명도 바꿀까?
    ◇四柱.觀相 2008. 4. 8. 12:41
    성형이 운명도 바꿀까?
    코가 너무 낮아 불만이다. 단춧구멍 같은 눈이 콤플렉스다. 고치고는 싶은데…. 그러다 혹 운명이 바뀔지 몰라 걱정인가? 좋은 관상으로 고치면 복도 부를 수 있다는데…. 자, 이제는 성형도 관상을 고려할 때다.
    이마 하늘의 기운을 지닌 곳으로 조상의 덕을 많이 받은 부위다. 주로 귀(貴)를 주관하는 곳으로 30대 전까지의 초년운을 좌우하므로 앞머리를 내려서 가리는 것보다는 되도록 시원하게 내보이고 다니는 것이 관상학적으로 좋다. 특히 여자에게 이마는 조상이자 남편을 뜻한다.

    이마가 지나치게 왕성하고 높은 경우 하늘의 비중이 아래를 짓누르는 형상이 되어 운이 박하고 수명이 길지 못하다.
    이마가 너무 짧거나 좌우로 좁은 경우 조상의 덕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지적인 면도 부족해 소견이 좁으며 여자의 경우 남편 복이 없다.

    이마가 좁고 함몰되었거나 비뚤거나 주름과 흉터가 있는 경우 운이 매우 나빠 높은 관직에 오르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마가 너무 넓거나 많이 벗겨진 경우 여자의 경우에는 남편과 사이가 좋지 않아 결혼생활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 주름 얼굴에 있는 주름의 대부분은 생기(生氣)를 죽인다. 그러므로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이나 특수한 부위에 있는 주름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좋지 않다. 특히 코나 인중 등 세로로 길게 생긴 부위에서 맥을 자르는 가로 주름은 뻗어 나가는 운세를 막는 형국이므로 없애는 것이 좋다.

    이마 주름 이마에는 보통 주름이 세 개씩 있는데 맨 위의 주름이 천문, 가운데 주름이 인문, 아래 주름이 지문이다. 천문·인문·지문이 모두 끊어지지 않고 분명하고 가지런한 사람은 평생 의식주 걱정을 하지 않을 상이나 이런 사람은 거의 없다. 특히 세 주름이 분명한 데다가 끝이 약간 올라간 사람은 성격도 원만하고 매사에 막히는 일이 없어 관상학적으로 매우 좋다. 반면 이마에 잔주름이 많은 것은 자기 일보다 남의 일 때문에 고단한 운세를 타고난 상으로 이런 상을 가진 여성 중에는 부탁하지도 않은 일에 괜히 나서서 고생을 자초하는 딱한 성격이 많다.

    미간 주름 얼굴을 찌푸리지 않아도 미간에 팔자 주름이 생기는 사람은 걱정이 많은 형으로 쓸데없는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내천자(川)로 주름이 잡히는 사람 또한 사소한 일에 지나치게 신경 쓰는 형으로 심리적으로 늘 고독한 인생을 살게 된다. 마지막으로 미간이 좁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딱 한 줄만 깊게 파인 주름은 늘 손윗사람에게 억눌려 자기 의사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욕구 불만을 가진 경우가 많다.

    코 주름 코에 가는 세로 줄이 있으면 평생 고생스럽게 살고 자식 복이 없어 결혼을 늦게 하거나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는 시기도 남들보다 늦다.

    광대뼈와 턱 광대뼈는 코와 함께 중년의 부귀와 관련이 있다. 광대뼈가 적당히 솟아 보필해야 코가 왕성한 기운을 살릴 수 있다. 턱이 덕스럽게 풍요로운 사람은 대부분 베풀기를 좋아하며 말년까지 복된 삶을 누린다.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
    광대뼈가 적당히 발달하면 배짱이 두둑하고 활동적이며 추진력도 있어 사업을 하면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고, 정치나 학술 활동 등 사회 활동 면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하지만 여자의 경우 지나치게 광대뼈가 발달하면 대개 사회적인 욕망이 강하고, 그에 따른 기대치가 높기 때문에 웬만한 남성에게 만족하기 어렵다. 따라서 결혼을 하면 원만한 부부 관계를 유지하기가 힘들다. 또한 성격적으로도 광포한 면이 있으므로 광대뼈를 적당히 낮춰 주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주걱턱 정도가 심하지 않은 주걱턱은 좋은 상에 속하며, 자기가 맡은 일에 몰두하는 경향이 강하며 매우 정열적이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지나치게 자신만만하게 행동하며 때로는 자기 능력을 과신한 나머지 상대방을 만만히 여기고 함부로 대하기도 한다.

    사각턱 턱이 네모난 사람은 성격이 완고하며 고집이 지나쳐 다른 사람에게 미움을 받기 십상이나 한편으로는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 유형이다.

    무턱 성격이 감정적으로 희로애락을 극단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고, 참을성이 부족하다. 한편으로는 미술·음악 등 예술 분야에 뛰어난 면을 보이고 재주도 많지만 말년에 고독하게 지낼 운세다.

    쌍꺼풀이 없이 약간 가늘고 깊으면서 긴 눈을 관상학적으로는 가장 좋은 눈으로 본다. 눈이 적당히 깊고 길면 장수를 하고, 눈이 튀어나오거나 짧고 크면 운이 박하고 수명이 짧은 경우가 많다.

    한쪽만 쌍꺼풀이 있는 경우 관상학에서는 조금 부족한 이목구비를 타고났더라도 균형이 잡혀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양쪽 눈의 크기가 많이 차이 나는 사람은 부모님 중 한 분을 새로 얻거나 자신이 초혼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수술을 통해 최대한 좌우 눈의 크기를 맞춰 주는 것이 좋다.

    눈두덩이 두둑하고 넓은 경우 아래 눈꺼풀이 도드라지고 탄력이 있는 여성은 귀한 자손을 얻을 상이다. 윗눈꺼풀인 눈두덩 역시 적당히 살집이 있어야 좋다. 눈두덩이 너무 얄팍하거나 푹 꺼져 있으면 빈곤하고 박복한 상이다. 하지만 눈두덩이 너무 두꺼우면 호르몬이 지나치게 왕성해 대담하며 바람기가 많다.

    눈두덩이 좁은 경우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 살집이 얇은 사람은 처음부터 재산운이 좋지 않다. 단, 눈두덩이 좁으나 살집이 있는 경우에는 비록 부모에게서 재산을 물려받지 못해도 자수성가해서 재산을 모으거나 이름을 떨치게 된다.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배우자를 자극하는 흉상이므로 가능하면 반드시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여자의 경우에는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해 남편을 우습게 여기는 엄처가 될 가능성이 많다.

    눈꼬리가 처진 경우 매사에 소극적이고 생각이 많아 답답하고 우울한 성격이 되기 쉽다. 수술을 통해 이를 바꿔 주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다.

    눈의 길이가 짧고 눈이 작은 경우
    의지가 견고하나 외고집이 될 가능성이 있다. 여자의 경우에는 현모양처형에 가깝지만 질투심도 강하다.

    눈썹 대체로 눈썹이 고우면 마음도 곱고, 눈썹이 거칠면 마음도 거친 법이다. 눈썹은 일자미(一字尾)보다는 둥근 신월미(新月尾)가 재복이 많고 출세 공명의 부귀미(富貴尾)로 본다. 털은 가는 듯하면서도 힘이 있고 윤택하며 한 방향으로 가지런하며 좌우 눈썹의 균형이 잡히고 깨끗이 나야 좋은 상이다.

    눈썹이 짤막한 경우 재복이 좋지 않은 것은 물론 심성이 고독해서 배우자 운도 나쁘다. 눈썹은 무조건 길수록 좋으며 다소 짧더라도 최소한 눈보다는 길어야 하므로 반드시 길이를 연장해 주는 것이 좋다.

    눈썹숱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지혜롭지 못해 모든 일을 뜻대로 이루기 어려우므로 어느 정도 정돈해 주는 것이 좋다.

    눈썹이 거슬러서 반대로 난 경우 매우 사납고 불량하여 횡포를 부리는 난폭한 유형이 많다.

    재물운을 관장하는 코는 재물을 모으고 보관하는 곳으로 적당히 높고 길어야 한다. 또한 살이 두둑해서 뼈가 드러나지 않아야 하고, 비뚤어지거나 울퉁불퉁한 곳 없이 곧게 뻗어 내려야 한다. 모양도 중요하지만 깨끗하고 윤기가 있어야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미간이 낮고 코끝이 높은 경우 코 뿌리에 해당하는 산근은 지성을 나타내는 부분으로 극단적으로 낮을 경우에는 공부운이 없다. 또한 여성의 경우 자존심이 약해 줏대가 없고 변덕스러운 경우가 많다.

    미간도 낮고 콧등도 낮은 경우 코가 너무 낮으면 보기에도 귀하게 보이지 않을뿐더러 실생활에서도 비천한 직업을 가지게 되고 배우자 운 또한 좋지 않다.

    코끝이 밑으로 처진 경우 코끝, 즉 준두가 길어 밑으로 처진 것처럼 보이는 사람은 코의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집요하고 강렬한 욕망으로 큰 재산을 모은다. 또한 기운이 남아돌 정도로 풍부해서 장수를 하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부를 누린다. 재물욕은 물론 욕정도 강하다.

    코끝이 뾰족하게 솟은 경우
    재주가 뛰어나고 아이디어도 풍부하지만, 극단적으로 자존심이 강하고 운세가 약해 대성하기는 어렵다.

    들창코 재물과 재산이 다 빠져나가고 흩어지는 상으로, 평생 가난하고 고독과 단명을 명하기 어렵다

    매부리코 매부리코 가운데는 눈이 착한 ‘안선구비’와 눈이 악한 ‘안악구비’가 있으므로 매부리코의 관상을 보려면 반드시 눈과 함께 보아야 한다. 안선구비의 경우에는 사회적으로 매우 유능하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데, 특히 여성인 경우에는 사업을 해서 큰 성공을 거둔다. 반면 안악구비는 전적으로 사리사욕을 채우는 데 자신의 능력을 쓰는 지능적인 사기꾼이 많으며, 결국 패가 망신한다.

    얼굴 점 “얼굴에 있는 점치고 좋은 점 없고, 몸에 있는 점치고 나쁜 점 없다”는 말처럼 점은 보이지 않는 곳에 있을수록 좋으며 얼굴에 있는 점은 복점보다는 나쁜 점인 경우가 더 많다. 특히 얼굴 한가운데를 내려오는 곳에 있는 점과 눈썹 꼬리 쪽 점은 모두 좋지 않으니 가급적 빼는 것이 좋다.


    1_인생 초년의 재난에 해당하는 점.

    2_공직과 인연이 멀고 남녀 모두 음기가 강해 이성 관계가 복잡해지기 쉽다.

    3_성격이 소심해 자기 주장을 밖으로 표현하지 못한다. 중년 운을 나타내는 자리로 손해를 입거나 좌절을 겪기 쉬우므로 가급적 빼는 것이 좋다.

    4_총기가 있고 현명하다. 하지만 눈에 띌 정도로 큰 것은 좋지 않다.

    5_처음에는 그런 대로 일이 풀리나 시간이 지날수록 방자해 스스로 고립된다.

    6_남성에게 인기가 많으나 행동을 조심하지 않으면 이상한 소문에 휩싸이기 쉽다.

    7_사회생활이 잘 안 되어 괴롭다.

    8_가정생활이 불안정하고 위태롭다.

    '◇四柱.觀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점령수로 알아보는 금전운과 직업운  (0) 2008.04.18
    명기를 가진 여성의 얼굴  (0) 2008.04.18
    관상학 - 대소장단에 의한 운명  (0) 2008.04.01
    귀와 운명  (0) 2008.04.01
    관상은 이렇게 본다  (0) 2008.03.2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