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색에는 녹색과 빨간색을 잘 조화 시킨다.
선명한 노란색은 대단히 눈에 띄는, 한마디로 살아 있는 색입니다.
품위 있게 고운 인상을 주면서 조금 상궤(常軌)를 벗어난 매력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노란색의 패션을 대담하게 받아들이는 데는 다소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좀 좋은 일이 있거나 기분이 좋을 때, 또는 도전적인 기분으로 노란색을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요.
그러나 기분이 가라앉아 있거나, 불안한 일이 마음에 남아 있을때는 좀체 노란색을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노란색옷을 계속 입으면 식욕부진,피로,권태감,식후의 메슥거림,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원인의 하나는 노란색의 영향입니다.
노란색이 적게 들어가 있는 옷은 비장과 위의 기를 조정할수 있읍니다만, 많아지면 습기를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른하다,피곤하다,움직이고 싶지 않다,먹고 싶지 않다,맛이 없다,장의 상태가 이상하다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에는 노란색의 비율을 약하게 합니다. 노란색을 알맞게 억제하고, 녹색과 빨간색을 잘 조화 시키면 노란색으로 인한 증상이 좋아 집니다.
녹색(木)과 빨간색(火),그리고 빨간색(火)과 노란색(土)은 상생관계가 있습니다. 또한 녹색은 노란색을 상극의 관계로 제약하므로 체내의 습기를 줄일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3가지 색을 잘 조화 시키면 위장이 튼튼해져 피로회복도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