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좋은 관상 - 5악 6부 12지
    ◇四柱.觀相 2007. 9. 20. 04:15
    좋은 관상 - 5악 6부 12지

    5악이라 하는 것은 얼굴을 다섯부분으로 나누어 상을 보는 것을 말한다.
    코를 중심으로 하여 이마 입의 아래와 턱부분 그리고 양 뺨으로 얼굴을 나누게 되며 이것을 종합하여 관상을 총평하게 된다.

    중악 - 코
    코는 나에 관련된 것들을 나타내게 된다. 주변과의 영향을 받아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 관한 사항들이 나타나게 된다. 자신의 심리 상태 및 여러 가지 사회적인 조건이나 출세 입신 양명등이 중심을 나타나게 된다. 그사람의 기백까지도 느껴지게 되는 중심의 기운이라 하겠다.

    남악 - 이마
    이마는 넓고 평평한 것을 좋다고 본다. 거기에 맑은 기운까지 보태어 진다면 더욱 좋다. 이는 인생 전반에 걸친 굴곡이나 역경등을 드러내게 되므로 울퉁불퉁한 것 보다는 대체로 평평한 것이 좋으며 완만한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

    동악과 서악 - 광대뼈와 뺨
    남자와 여자는 동악과 서악을 반대로 본다. 남자의 경우 왼쪽을 동악으로 보며 오른쪽을 서악으로 보게 된다. 이 위치는 주로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게 되므로 너무 밋밋하게 되면 사람이 흐지부지 하고 흐릿한 사람으로 보인다. 그러나 너무 튀어나온것도 대가 세다고 느껴지게 되니 상대가 힘들어 하게 된다.

    북악 - 턱뼈
    이 부분은 주로 자신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타고난 부분들을 보게 된다, 주로 자식운등을 보게 되는데 이 곳에서 자식의 유무와 자식의 성품 또는 부모의 운 등을 볼 수 있게 된다. 이 턱이 완만할 경우가 가정이 화목하게 되며 좋은 자녀를 보게 된다.

    6부가 나타내는 것

    6부는 얼굴을 부위별로 나누어 보는 5악과는 달리 나이순 즉 연대순으로 보는 법이다. 6부는 얼굴 전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보게 되며 윗부분 중간부분 아랫부분으로 초년 중년 노년기에 빗대에 보게 된다.

    미래를 점치는 12지의 중요성

    관상으로 인하여 알 수 있는 것들은 아주 많다. 그중에서도 가장 잘 알 수 있는 것은 현재 본인의 운명이요 상태이다. 현재 나의 상태가 어떠한지를 알고 싶다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나타나는 것이 관상이다. 현재가 있어야만 미래를 알 수 있으며 미래를 바꾸고자 한다면 현재를 바꾸어야 가능하다. 그래서 관상이 중요하고 또한 그 가치를 지니는 것이라 하겠다. 미래를 알고자 하는 것의 출발점은 현재가 된다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四柱.觀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상의 정의  (0) 2007.09.20
    얼굴색과 목소리로 보는 관상  (0) 2007.09.20
    성공하는 남자의 눈썹 관상  (0) 2007.09.20
    행운을 부르는 소품·인테리어  (0) 2007.09.20
    띠동물의 어울림  (0) 2007.09.2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