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감동 ‘123화법’●변화와 혁신 2007. 9. 17. 16:01고객 감동 ‘123화법’
유혜선의 <고객 감동 ‘123화법’>은1분 이내에 화두를 던지고2분 이상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도록 하며3번 이상 맞장구를 치며 칭찬을 해줘라.
칭찬은 마음의 꽃다발이다.칭찬 한마디야말로 윤활유처럼 사람과 사람사이를 부드럽게 이어주고 삶의 의미를 새롭게해주기도 하는 정말 돈이 들지 않고 무한히 베풀수 있는 ‘마음의 꽃다발’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 최상의 감동 화법이다.아무리 편한 사이라고 해도 자기 이야기를 마구쏟아내고 나면 굉장히 허전함을 느낀다.오늘은 대화중에 맞장구를 멋지게 쳐봅시다.'●변화와 혁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의 눈을 의식하지 마라" (0) 2007.09.17 대화를 부드럽게 굴리는 한마디 유머 (0) 2007.09.17 논쟁에서 이기는 법 (0) 2007.09.17 생각의 법칙 10+1 Thinking for a Change (0) 2007.09.17 되는 상황을 만듭시다 (0) 2007.09.17